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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거진&뉴스

제목 포레스트요가 - 호흡, 강인함, 견고함 그리고 스피릿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8-02-05

포레스트요가

호흡, 강인함, 견고함 그리고 스피릿



무의식의 프로세스에 대한 깊은 이해와 그 이해를 통해 자신을 변화시켜보자.

횡격막 호흡을 배우고 읽히고 신경계 전체를 편안하게 해주는 악어자세다.







포레스트 요가는 호흡, 강인함, 견고함 그리고 스피릿(Spirit) 4개를 기초로 하고 있으며 포레스트 수련은 수업의 의도(주제)를 두고 호흡과 자세를 실행시키는 것이다.

미국 요가를 이끄는 리더 중 한명인 애나 포레스트(Ana Forrest)가 포레스트 요가의 창시자다. 애나 포레스트를 중심으로 전 세계 10명의 가디언들은 자신은 물론,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이 스스로 살아있는 존재로서 충만함과 자신의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심신을 치유할 수 있도록 포레스트요가를 전파하고 있다.

예를 들면 안쪽을 밝게 하기(마음, Spirit, 신체부분 중 아프거나, 무거운 부분을 선택)에서는 호흡과 자세를 할 때 그 부위 근육의 긴장을 풀며, 관절에 공간을 두는 방법을 사용해 순환을 돕는다. 심적으로는 수련을 통해 습관적인 생각과 감정 그리고 편견이 반복되면서 오는 건강하지 않은 부분을 자유롭게 자신이 바꿀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한다. 또한 용기를 통해 건강한 변화를 선택할 수 있으며 건강하지 않은 부분은 내보낼 수 있도록 돕는다.

포레스트 수업구성은 최고조 자세들(Apex Poses)을 선택하고 척추를 푸는 준비운동을 통해 코어를 부드럽게 만들어 움직임을 쉽게 하고, 반다와 배 운동을 통해 횡격막을 움직여 호흡을 돕는다. 열을 내는 핫 파트(Hot part)는 그날 수업의 최고조 자세에 사용되는 근육들이 열려야 하는 방향으로 자세를 선택한다. 부드럽지만 깊게 최고조 자세를 취할 수 있도록 구성하는 것이다. 수업의 마지막 부분은 척추와 골반의 양쪽 몸의 균형을 찾은 후 신경하향 조절을 도와 신체와 마음의 회복을 돕게 한다. 일주일 수업을 구성할 때는 신체 근육을 골고루 쓰는 데 중점을 둔다.

포레스트 요가는 지도자 과정과 포레스트 교육을 현대 사회에 맞게 편집하고, 멘토십 프로그램(Mentorship program)으로 진행하고 있다. 멘토십 프로그램은 정규 포레스트 요가 지도자 과정을 이수한 후 진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포레스트요가 지도자로서 거치는 교육 심화과정이다.

포레스트 요가가 치유를 목적으로 요가를 사용하는 접근방식은 세계 어느 곳이건 동일하다. 매일 매트 위에서 수련해보자. 바쁠 때는 하루 10~15분이면 충분하다. 시간이 있을 때는 자신의 내면과 깊게 연결되는 수련을 하며 매일 양치하듯이 수련한다. 수련을 하며 자신의 열정을 느끼고, 호흡을 통해 살아있음을 느끼자. 의도적으로 사랑을 키우자. 그 사랑이 자신을 위해, 그리고 타인을 위해 커질 수 있도록 매일 돌보아보자.

삶을 걸으며 내 앞의 아름다움을, 내 옆에 아름다음을, 내 뒤에 아름다움을 보며 걷자! 아름다움과 동행하며!

포레스트요가
글·모델 예신희(포레스트 요가 가디언)
포토그래퍼 전재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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